본문 바로가기

 

건강

당뇨환자, 자색고구마 효능이 이 정도일 줄이야

by 메디칼 스토리 2022. 9. 13.

고구마에도 다양한 종류가 있지만 그중에 특히 자색고구마 효능은 당뇨환자에게 놀라울 정도로 좋은 식품이다. 자색 고구마는 다른 고구마에 비해 클로로겐산과 안토시아닌과 같은 항산화제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관 찌꺼기를 없애주고 만성질환이나 당뇨를 관리하는데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자색고구마 효능과 타 고구마의 차이점

 

농촌진흥청에서 자색고구마 효능에 대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일반 고구마는 껍질에만 안토시아닌 성분이 함유되어있는 반면 자색고구마는 껍질을 비롯한 고구마의 속살에도 대단히 많은 안토시아닌 성분이 함유되어있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혈관 건강과 혈당관리에 큰 효과가 있다고 알려주고 있다.

 

또한 자색고구마 효능 중에 안토시아닌 함량이 포도의 12배, 크랜베리의 25배를 함유하고 있다. 그러나 이런 안토시아닌 성분은 열에 아주 약하기 때문에 반드시 생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

 

 

 

 

JW중외제약 혈당건강 바나바정제 혈당 조절 바나바잎추출물

COUPANG

www.coupang.com

 

 

 

생고구마 효능

 

자색고구마 효능을 최대한 흡수하기 위해서는 생고구마 효능이 가장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것은 자색고구마에 함유된 안토시아닌 성분이 열에 매우 약하기 때문이다. 또한 자색고구마는 다른 종류의 고구마와 비교해 항산화제, 수용성 섬유질 함량이 전반적으로 매우 높게 나타난다고 한다.

 

 

 

 

 

 

자색고구마 효능의 비밀, 안토시아닌

 

식품영양학회의 발표자료에 의하면 자색고구마에 함유된 안토시아닌 효능은 당뇨환자에게 큰 도움을 준다고 밝히고 있다. 안토시아닌은 강력한 항산화제이며 항당뇨병, 항염증, 항균 및 항비만 효과를 발휘하고 있어 암이나 심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 큰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따라서 당뇨환자가 자색고구마를 먹어도 되느냐에 대해서는 당뇨환자 개개인의 건강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보통 자색고구마를 조리하는 방법과 먹는 양에 따라 혈당관리에 큰 효과를 발휘할 수 있다.

 

 

 

 

구운 고구마 칼로리 무시했다가 응급실 갈 뻔...

고구마. 당뇨가 있으면 단맛이 강하니 절대 먹지 말라고 하는데 틀린 말이다. 식사 대신에 생고구마 한 개 정도는 먹어도 된다. 만약 찐고구마라면 깍두기 크기로 두 개 정도는 먹어도 괜찮다.

korea-medical.tistory.com

 

 

 

 

당뇨, 고구마 효능도 조리방법에 따라 천차만별이었네

모든 고구마는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데 도움이 되며 당뇨환자에게도 좋은 식품이다. 중요한 것은 고구마 혈당 조절을 위해 탄수화물을 제한해야 한다는 것이다. 또한 조리방법에 따라 고구마

medicalstory.tistory.com

 

 

 

 

고구마 먹다가 황천길 갈 뻔, 주의사항과 고구마 부작용

탄수화물이 혈당을 급격히 올리는 원인은 바로 소화 전분 때문이다. 고구마의 탄수화물이 열과 물의 작용으로 녹말이 변화되면서 풀처럼 찐득하고 끈끈하게 변형되어 탄수화물이 혈당을 빠르

korea-medical.tistory.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