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첫 인중축소수술후 방심했더니 이런일이...

by 메디칼 스토리 2022. 9. 4.

 

 

 

 

인중축소술을 받기 전 나의 긴인중과 턱의 비율은 1.5 대 2인데 최상의 비율은 1 대 2라고 한다. 어려서부터 인중이 길고 턱은 짧아 보여서 동네 친구들의 놀림의 대상이었다.

 

인중축소술 부작용에 대한 염려가 있었지만 결국 긴인중을 수술했고 인중축소수술 후기를 풀어본다.

 

 

 

  • 첫 인중축소 수술 후 관리 소홀이 부른 참사
  • 입원부터 인중축소수술 후 퇴원까지 3일이면 충분
  • 퇴원 후 인중축소술 관리방법

 

 

 

 

 

 

 

첫 인중축소 수술 후 관리 소홀이 부른 참사

 

첫 인중축소술을 받은 후 병원에서 꼭 바르고 먹으라고 준 재생크림과 약을 조금 먹고 바르다가 어디에 두었는지도 잊어버렸다.

 

예쁘게 바뀐 얼굴에 자신감을 갖고 대낮에도 선크림도 바르지 않고 돌아다녔다. 그러다 보니 제대로 관리하지 않은 부작용이 나타났다.

 

 

코 아래 인중골의 수술 자국이 야외 햇빛에서는 더욱 번들거리고 마치 화상환자의 흉터처럼 수술 주변 피부가 번들거렸다.

 

 

 

 

 

 

 

또한 재생크림을 주기적으로 바르지 않고, 야외에 나갈 때 선크림을 바르거나 자외선을 차단할 수 있는 모자를 쓰지 않아 수술 전 상태로 인중골이 조금 내려온 것 같다.

 

 

그리고 원장님과의 상담에서 긴인중이나 인중골은 입술의 모양과 잘 매치되어야 한다고 했는데 난 이것을 신경 쓰지 않았다.

 

그래서 주변에서 인중골 축소술을 하면서 입술도 조화와 발란스를 가질 수 있도록 동시에 수술해야 한다는 말을 이해할 수 있었다. 이번 인중축소수술후기를 읽고 나 같은 후회를 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이다.

 

 

 

 

 

 

 

입원부터 인중축소수술 후 퇴원까지 3일이면 충분

 

인중축소술에 대해 상담을 받고, 수술 날짜를 정하고, 수술 후 소독하러 내원하고 1주일 만에 모든 과정을 마칠 수 있었다.

 

아직도 마스크를 사무실이나 실외에서 착용하는 분위기라서 수술한 사실을 내가 얘기하기 전에는 아무도 눈치채지 못했다.

 

 

 

 

JOYPRETTY 흉터제거연고 수술 화상 상처 흉터 겔

COUPANG

www.coupang.com

 

 

 

 

퇴원 후 인중축소술 관리방법

 

재생크림

 

수술부위에 골고루 펴서 바르라고 주는 재생크림은 반드시 시간에 맞춰 도포해줘야 한다. 지금 당장 편하다고 그냥 다니다 보면 코 밑의 수술 자국의 윤곽이 점점 선명해져서 흉터를 가릴 수 없는 상황까지 진행될 수 있다.

 

 

선크림

 

햇볕이 있던 없던 선크림을 수술부위에 바르고 외출해야 한다. 창이 넓은 모자를 함께 쓰는 것이 더욱 좋다. 수술 부위가 자외선에 노출되면 수술부위가 붉은색을 띤 상태로 유지되다가 그대로 피부에 흡착될 수 있다.

 

 

 

 

 

 

 

긴인중을 없애는 인중축소술 후 한 달 정도 지나면 부기도 모두 빠지고 입술의 움직임이나 얼굴 전체의 피부가 거의 수술 전의 상태로 회복되어 예쁜 인중골이 형성되었다는 인중축소수술후기 경험담을 마친다.

 

 

그러나 아직은 마치 복화술을 하는 사람처럼 대화하는 자신을 느낄 수 있다. 하지만 코 아래에 있는 수술 자국은 실내조명 아래에 있으면 그늘이 생겨 전혀 알아챌 수 없게 되었다

 

 

 

 

인중축소술, 입원 전부터 퇴원후 두 달동안 관리에 달려있다

긴인중을 성형수술로 예쁜 인중골을 갖고 싶은 것이 평범한 인간의 마음이다. 그래서 요즘 인중축소술을 받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데 인중축소수술후기와 의사들을 통해 주의사항을 알아보

medicalstory.tistory.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